- 예약 진행 시 질문/답변 BEST 6
      조회 : 19회       작성일 : 2019-10-08 10:14  

제주이지카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약 진행 시 고객님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사항들을 안내해드리오니 예약 시에

참고하시어 보다 실속있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1. 인수시간/반납시간은 어떻게 정하나요?

인수시간은 제주공항 도착시간에서 +30분 / 제주항 도착시간에서 +1시간

반납시간은 제주공항 출발시간에서 -1시간 30분 / 제주항 출발시간에서 -2시간

제주공항 도착 시 사전에 받으신 안내 카카오톡 메세지에 따라 렌트카종합안내센터로 도보이동 후 셔틀버스탑승 

약 10~15분정도 해당업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납은 역순입니다.

(제주공항에서의 모든 렌트카 인수/반납이 2016년 9월 법적으로 금지됨)

* 고객님이 원하는 지점에서의 인수와 같은 딜리버리 서비스는 비효율적이라 제공하지 않음

제주항은 셔틀버스 없음/개별적으로 해당업체로 이동(택시의 경우 약 25~30분, 1만원 예상)

* 늦은 시간의 차량인수, 이른 시간의 반납조건은 예약버튼 클릭 시 "예약 시 확인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8시 이전 인수불가, 20시 이후 반납불가

08시 이전 반납이나 22시 이후 인수건은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2. 차량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차량연식은 어떻게 되나요?

제주이지카는 흡연차량을 따로 두어 일반차량/금연차량을 분리해서 관리합니다. 

'일반차량'이라고 명기된 차량은 흡연이 가능한 차량이며, 

3cf0059360ad2c88cd0c81c2306df2ad_1537318107_1742.jpg
'금연차량'은 말 그대로 흡연이 불가한 차량입니다. 

3cf0059360ad2c88cd0c81c2306df2ad_1537318124_309.jpg
 

제주이지카에서는 차량이 출고될 당시의 정식명칭을 사용합니다.

올뉴모닝의 경우 : 올뉴모닝 - 2016년 올뉴모닝 - 2017/18년 올뉴모닝

K5의 경우 : 올뉴K5 - 더뉴K5

소나타의 경우 : LF소나타 - 소나타뉴라이즈 - 소나타 DN8


다음과 같은 순서로 출고되었으며 뒤로 갈수록 연식도 좋아지고 차량상태 또한 쾌적해집니다.

연식이 좋아지는 것에 비해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니 가능하면 연식이 좋은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실속있는

선택입니다. 


3. 자차보험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자차보험의 선택은 자유사항이오나 1년에 1~2회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입장에서는 최대한 위험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수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차보험을 가입하시는 경우 면책금과 휴차보상금을 지불

해야하는 일반자차 보다는 정해진 한도금액 내에서 고객부담이 전혀 없는 고급자차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부차종은 제외-예약시 확인사항에서 확인가능)


*일반자차 :

차종/업체별 정해진 한도금액 내에서 최초 사고 1건 사고금액의 업체규정에 해당하는 면책금(사고금액의 약

20%)과 사고차량 수리기간동안 정상 운행요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휴차보상금을 고객님이 부담하는 방식


*고급자차(완전자차) :

차종/업체별 정해진 한도금액 내에서 최초 사고 1건에 대해서는 고객부담이 전혀 없고 대형사고로 한도초과금액

발생 시 초과금액을 고객님이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차종은 단독사고, 가해자불명의 사고에 대해서 면책금 적용 - 예약 시 확인사항에서 확인됨)


*한도금액안내 :

차종/업체별로 보험정책의 차이가 있어 정확한 내용확인을 위해서는 예약확정 후 받으신 안내문자에 따라 

해당업체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4. 변경/취소/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렌트카 이용 3일전부터 예약변경/예약취소 시에 예약 중 안내사항에 따른 규정에 의거한 수수료가 발생되오니

이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취소는 홈페이지 우측상단 "예약확인" 탭에서 가능하고,

예약변경은 제주이지카 업무시간(평일 09시~18시, 주말/공휴일 09시~14시)에만 가능합니다.


5. 유모차/카시트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관리라든가 위생과 같은 문제들로 보통 렌트카업체들이 직접 유모차/카시트를 취급하지는 않으며 렌트카

단지별로 유모차/카시트 전문업체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예약 확정 시 해당단지의 전문업체 연락처가 발송되오니

필요한 경우 연락하시어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무지개렌트카단지 : 유모차 제주 064-745-6565

제주로렌트카단지 : 베이비엔카 064-712-0760

썬렌트카단지 : 베이비엔카 064-712-0760

예스렌트카단지 : 제주엔젤렌탈 064-747-7171(010-5852-7171)

제주공항렌트카단지 : 제주곤지곤지 070-4548-9111

아리랑 렌트카단지 : 연희네카시트 064-711-0258


6. 유명관광지 입장권 할인은 어떻게 받나요?


* 유명관광지 입장권 할인 :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상단의 "할인쿠폰" 또는 안내문자의 바로가기클릭

(여행기간/핸드폰번호/신용카드정보 입력 후 문자로 QR코드 발송됨 - 관광지 입장 시 QR코드로 결제 -

할인된 금액으로 처리/카드결제청구됨)


*렌트카 인수 시 유의사항

렌트카 인수 시에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 작성 시에 여러가지 중요한 안내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하시어 렌트카 이용 시에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비록 늦은 시간에 인수하시더라도

라이트를 켜고 꼼꼼하게 렌트카의 상태(외관 및 타이어, 휠)를 사진 및 동영상으로 남겨 놓으면 차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무리 작은 기스사고라 하더라도 발견 즉시 해당업체로 연락

취하지 않으면 자차보험을 가입하였더라도 보험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이 부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

이지카 업무시간(평일 09시~18시, 주말/공휴일 09시~14시)에 고객센터 064-749-4888로 연락주시면 

예약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이지카-



이전 글 - 면허증이 없는 경우 렌트카 이용방법
다음 글 -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